본문 바로가기
차량탁송16705344

고민되는 자동차탁송 한번에 쉽게 알자

by 제주탁송⭐1670⭐5344 ⭐ 2021. 12. 14.

고민되는 자동차탁송 쉽게 알자

안녕하세요 탁송사를 운영중인 탁송대리 탁대리 입니다. 저는 탁송사를 운영하고 있으면 현장에서 직접 탁송도 하고 있습니다. 요즘 고객님들의 고민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다. 탁송을 시킬려니 내차가 안전할까? 아니면 너무 가격이 높지 않을까 라고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이러한 궁금한 사항을 한번에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탁송료는 100킬로이상 6만원 250킬로 기준 10만원 300킬로 기준 12만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299킬로다 11만원 안팎으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단 이때 고객님이 주문한 장소에서 기사가 부족할시 가격은 15만원까지 오를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낮은 가격이다고 좋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탁송사가 많으니 경쟁도 치열하여 탁송 가격또한 낮아 질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낮은 가격으로 탁송기사가 배차를 받는것은 무리 입니다. 현직 탁송기사로서 서울에서 대구 탁송료가 9만원에 올라 옵니다. 톨비 1만원 수수료 18천원 실제로 서울에서 대구로 갈시 탁송기사가 남는 금액은 6만2천원이 됩니다. 요기에 이동비 식비를 제외하며는 5만원이 남습니다. 여러분 가격이 너무 낮다고 좋아하시지 마세요. 정말 배차가 안될수가 있습니다. 또한 너무 높은금액을 부르는 탁송사가 있을씨 다른곳에 복수 견적을 진행 하시기를 바랍니다.

서울기준 대구 10만원 킬로수 290킬로 입니다. 과연 탁송기사가 남는게 있을까요? 사실 남는게 많이 없습니다. 정말 최하 시급보다 낮은 금액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올라오는 금액은 상당히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이 너무 낮으면 배차 진행이 상당히 어렵고 시간 또한 오래 걸릴수가 있습니다. 꼭 낮다고 좋아 할 필요가 없고 너무 높으면 다른곳에 견적을 받아보고 적정한지 유무를 판단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울 기준 대표지역별 가격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서울 대전 60,000원~70,000원

서울 대구 100,000원~110,000원

서울 울사 120,000원~130,000원

서울 부산 130,000원~140,000원

서울 여수 120,000원~130,000원

서울 목포 100,000원~110,000원

서울 광주 100,000원

대략적인 평균 탁송비용 입니다. 만약 킬로수가 짧고 탈출 거리가 있는경우 (시골지역) 10km당 추가 1만원 정도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 통상 시골지역 탁송비용 추가금액은 1만원이면 되고 2만원 이상이면 폭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도권에서 지방권 사정을 몰라 탁송사들이 가격을 낮게 부르지만 탁송기사 속마음은 타들어 갑니다. 예를들어 서울에서  음소를 가면 탈출하는데 2시간 시간소요가 발생합니다. 정말 모르고 가서 탈출하다가 그날 하루 지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의 가족이 10만원 벌려고 나왔다가 5만원 벌고 집에간다고 생각해보세요. 저도 탁송사들이 이런씩으로 운영할때면 속에서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물론 오래 탁송 경험이 있는분들은 미리 파악하고 배차를 받지 않지만 처음한 기사분들은 그냥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사와 탁송사 손님이 서로간의 상생을 할 수있게 진행합니다. 너무 높은 금액도 너무 낮은 금액도 적어도 탁송기사가 생계유지가 가능 할 수있도록 합니다.  

가격이 낮다고 잘못 진행 할 경우 정말 상상 그 이상의 피해를 보시는 분도 많이 봤습니다. 한예로 너무 낮은가격에 탁송배차를 올리시고 배차가 안되어 저의쪽으로 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울산에서 광주 10만원에 진행을 했었고 실제 당일 시가는 인천 기준 16만원에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일부 오더는 20만원을 넘기는 경우까지 발생 했습니다. 이러한 가격이형성되는 경우는 낮은 금액에 배차를 진행하고 결국은 다른 탁송사에 의뢰해서 긴급 배차가 진행 되면서 서로가 가격을 올리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제가 이때 울산에서 인천까지 16만원에 톨비 지원으로 근처에 있는 기사분에게 전화로 콜을 드리고 차량을 배차시킨 사례 입니다.

과연 가격이 낮아서 좋을까요? 2만원 아낄려다가 4만원 추가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너무 낮은 가격이면 조심하시고 도저히 자동차 탁송 배차가 안될시 저의 전국탁송으로 의뢰해주시면 최대한 긴급한건에 대하여 안전하게 실제 거래대는 시가에서 최대한 빠르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탁송을 진행 하겠습니다.

과연 자동차 탁송시 내차는 안전할까? 기사님이 보험이 있을까? 

일단 탁송업체를 이용할시 탁송 보험이 없으면 어디에도 탁송회사를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에서 보험이 있는지 없는지 등록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탁송기사가 보험없이 탁송프로그램 자체를 사용할수가 없습니다.만약 보험문제로 고민이시면 자동차 탁송 전문회사로 의뢰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절대 대리운전으로 탁송을 부르지 마세요. 대리운전 보험으로는 탁송보험 적용이 절대 안됩니다. 

탁송기사는 출발전 고객님의 차량 사진 전체를 촬영하고 의뢰자분에게 전송됩니다. 그리고 도착지에 도착하여 자동차탁송한 차량의 전체 사진을 다시 촬영하고 의뢰자분에게 보내고 확인검토를 받습니다. 만약 차량에 이상이 없다고 할시 탁송료를 보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탁송사를 운영하면서 차량사고를 당한적은 없지만 소속기사님이 차량 사고로 큰피해를 본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동부확대보험에 가입된 대형 자동차 탁송건으로 면책금을 납부하고 보험으로 해결한적은 있습니다.